아마존 모먼츠 서비스 런칭, 아마존 마케팅 보상 플랫폼 서비스 런칭
https://www.mobilemarketer.com/news/amazon-seeks-a-better-way-to-do-loyalty-rewards-with-new-moments-program/548410/
Amazon이 목요일, Amzon Moment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차 플랫폼은 디지털, 모바일 선도 상품을 구축함으로써 현재 백엔드에 치중되어있는 아마존을 다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돌려 큰 성공을 위한 시도이기도 합니다.
Moment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케터는 기여 Moment console을 통해 유도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목표 행동을 설정할 수 있고 캠페인별 예산을 설정합니다.
세팅되면 각각의 리워드 랜딩 페이지가 각각의 캠페인에 맞게 설계되죠.
그리고 마케터는 그 리워드 랜딩페이지 링크를 api에 플러그인 합니다.
Kabarra는 예를들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우, 구독자가 지정된 주간 내 20 시간 이상 음악을 들었을 때 무선 헤드폰 또는 아이폰 케이스 링크를 구독자에게 보내도록 할 수 있다고 사례를 들었습니다.
Moments 는 CPA(액션당비용) 모델에 따라 운영되며, 유도하고자 하는 action이 일어났을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대들 사이에서 인기인 ‘TikTok’, TV network Bravo, Sony’s Crakle 스트리밍 플랫폼은 1년 6개월 정도 동안 개발 초기부터 참여하기도 했으며 모먼츠의 넓은 카테고리가 나아갈 방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가능한 시나리오는 많습니다” Kabbara는 전화인터뷰를 통해 얘기했습니다. “마케터는 그들의 앱, 사이트 안에서의 정확한 액션을 정의하고 그들의 보상을 선택하면 되고, 긍정적인 ROI를 위한 예산을 적용할지를 확인하는것에 집중하기만 하면 됩니다.”
Moments 는 마케터, 개발자 그리고 고객들의 수요로 만들어졌습니다. Amazon은 moment를 그저 할인에 그치는 보상 프로그램의 다른 보상으로 차별성을 가지고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조는 고객들 사이에서 보여져 왔습니다. 2017년의 디지털 마케팅 관련 회사에서는 spend-and-earn 의 표준화된 로열티 모델 이상의 혁신적인 것에 대한 수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70%가 그들은 잠재된 로열티룰 높이기위해 브랜드가 다른 비즈니스와 제휴하는 것에 우호적이었습니다.
많은 마케터들은 아마존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풀필먼트 측면에 있어서 로열티에 대한 액션을 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마케터는 모먼츠를 사용하여 단순한 클릭만으로 디지털 액션와 물리적인 리워드를 연결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캠페인을 만들고 고객유입으로부터 전환, 재활성화, 로열티까지 모든 영역을 함께 해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심플함은 유저들에게도 적용될 것을 의도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고객들은 모먼츠 리워드를 아마존 perks (아마존의 2일내 배송 25달러 이상시 무료배송)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를 받은 유저들은 디저털 상품이든, 물리적 상품이든 클릭한번으로 선택할 수 있고 아마존에서 살 수 있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모먼츠를 몇 개의 고객사와 함께 적게는 일주일 길게는 몇 달간 테스트했습니다.
비활성 고객을 다시 활성화 시키길 원했던 구독 앱의 경우 모먼츠 캠페인을 이용했을 때 기존 고객보다 4배정도 많은 고객이 앱에 머물고 구독을 지속했습니다.
게임 앱의 경우 30 일 retention에 있어서 97% 정도가 효율이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모먼츠로 타겟팅된 고객의 일 수익이 43%가 상승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앱에서 발생하는 전형적인 사용율 저하를 막을 수 있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아마존은 이런 결과의 구체적인 회사를 밝하지는 않았지만 캠페인이 어떻게 구동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그중의 하나로 TikTok은 유저들에게 #Sweepsatkes 라는 해쉬태그를 달고 비디오를 공유하도록 한 New Years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틱톡은 모먼츠가 빠르게 테스트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유저들이 우리의 글로벌 플랫폼에 함께할 수 있게 했습니다.
테스트기간동안 우리가 원하고자 했던 것을 보고 있던 것 중 하나는 모먼츠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정말로 보여줄 수 있는 지표였습니다.
서비스 초기에 아마존은 마케터들이 모먼츠를 반복적으로이용하여 수치화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반복적으로 시행하여 상품이 비즈니스와 얼마나 적합하고 어떻게 발전시켜할지 찾아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을 고객사로 올 수 있게 하도록 마케들과 협업하여 고가치 액션을 발견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